호갱노노



이 어플을 사용한지 꽤 오래 됐었는데요. 모 커뮤니티에서 개발자가 종종 프리뷰를 올릴때부터 봤던 기억이 납니다. 이렇게 대박 성공할지는 몰랐어요. 


부동산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웹사이트, 어플이 많이 있죠. 다들 각자 장점이 있고 잘 만든 사이트도 많습니다. 최근에 호갱노노를 보면 실거래가를 타겟으로 잡았던데요. 



저는 실거래가를 볼때는 다른 어플이나 웹페이지를 이용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호갱노노가 가지는 장점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저는 호갱노노 어플을 이용중이라 업데이트를 하지만 필요한 분들은 스마트폰에 설치를 하는게 좋습니다. 회원가입은 안해도 대부분 정보를 볼 수 있지만 몇가지 정보는 회원에게만 제공을 합니다. 



호갱노노에서는 상단메뉴와 좌우 메뉴를 중심적으로 이용하면 좋습니다. 상단에는 기본적인 검색필터외에 갭가격, 전세가율, 임대사업율 등의 정보들을 따로 검색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해당지역에서 임대사업율 5%이상으로 필터를 걸어보겠습니다. 



해당 지역에 조건에 맞는 내용이 없으면 지도를 좀 더 축소하거나 필터를 변경하라고 나옵니다. 해당지역은 수익률 4%도 없고 3%를 검색하니 결과가 나오네요. 



미사에 있는 신안인스빌이라는 아파트 입니다. 이렇게 검색결과 뽑히면 호갱노노를 통해 분석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평형정보, 실거래가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가장 매물이 많은 33평으로 조건을 바꾸고 매매, 전월세 정보와 최근 3년간 시세를 체크할 수 있죠.



분양한지 얼마 안된 아파트로 분양가 5억 살짝 아래였던 아파트입니다. 당시 p가 1억 후반까지 생성됐었는데 실거래가는 뭔가 이상하네요.



호갱노노를 통해 부동산 매물 가격을 추정하는 분들이라면 실거래가는 이런점에서 조금 더 챙겨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즉 실거래가보다 호갱노노에서는 다양한 조건의 필터를 더 잘 이용해 보는게 좋습니다. 




부동산 거래를 준비하는 분들은 예상거래가, 세금, 중개보수까지 합한 금액을 최종비용으로 생각하고 준비를 해야 합니다. 



호갱노노에서는 이렇게 실제 거주했던 사람들의 의견을 볼 수 있습니다. 



앞서 다른데에서는 찾기 힘든 몇가지 필터기능을 언급했는데요. 여기에 주변이라는 메뉴를 선택해보면 버스, 학교, 어린이집 위치 정보를 호갱노노에서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부동산 거래의 특징은 직접 가보고 눈으로 판단해야 하는점인데요. 직접 방문하기 전에 호갱노노 거리메뉴를 이용해서 몇가지 정보를 더 얻을 수 있습니다. 



역까지 거리를 측정해봤는데요. 도보와 자전거 소요시간도 알려줍니다. 역세권이라는 표현을 많이 쓰는데요. 실제 역세권인지 미리 알아볼 수 있죠. 



부동산 뉴스도 있어서 그 지역 부동산과 관련된 최신 뉴들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호갱노노 어플을 통해서 편리한 기능 몇가지를 살펴 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분석기능을 이용해 인구의 유입이나 유출도 알 수 있습니다. 



다른데서는 볼 수 없는 편리한 기능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요. 최근에 왜 실거래가 어플로 홍보하는지 개인적으로는 이해가 가지않습니다.

Posted by 비알레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