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화 국가번호, 전화걸때 0을 지우는 이유는?
국제전화 국가번호
요즘에는 데이터를 이용해서 전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국제전화 할일이 상대적으로 많이 줄었는데요. 해외여행을 가거나 출장을 가게 되면 그래도 가끔은 국제전화를 사용할 일이 있다고 하더군요.
한국에서 외국으로 국제전화를 거는 방법은 통신사별 국제전화번호 + 국제전화 국가번호 + 지역번호 + 상대방 전화번호 입니다.
외국에서 한국으로 전화를 걸때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국제전화 국가번호에 82를 넣어주면 되겠죠. 국제전화 국가번호만 알면 전화를 거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오늘 준비한 국제전화 국가번호 출처는 네이버입니다. 주요국가와 대륙별로 정리가 잘되어 있네요.
우리와 가까운 아시아 국가들이 국제전화 국가번호가 비슷한 편입니다. 미국과 캐나다는 1번으로 같네요. 이점도 신기합니다.
남극이 국제전화 번호가 있다는 생각을 못해 봤었는데요. 남극 국제 전화 번호는 672였네요. 조금 신기한 느낌입니다.
국제전화에서 번호를 누를때 0을 지우는 이유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0의 의미는 망을 한 단계 올라간다 입니다.
010-1234-4567 이란 번호의 의미는 현재 망(0)을 올라가서 휴대전화망(10)의 1234-4567에 연결하라는 의미입니다.
마찬가지로 지역번호를 누르고 전화를 하면 현재 망을 넘어서 다른 지역에 연결하라는 의미이죠. 즉 같은 지역, 같은 통신사끼리는 지역번호와 010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국제전화에서는 망을 두 단계 올라가기 때문에 00이 먼저 나옵니다. 001 +82 를 누르면 현재 지역망에서 벗어나고 현재 국가에서 벗어난다는 의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