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 휴가증 혜택, 좀 더 늘었으면!
군인 휴가증 혜택
군인들이 휴가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능력도 중요하지만 보직과 짬이라는 운도 동시에 작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지급되는 3번의 정기 휴가와 포상휴가, 청원휴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축구시합에 휴가증이라도 걸려있게 되면 몸을 사릴수가 없게되죠. 3번의 정기휴가도 운이 나쁘면 짤리기도 하고, 포상휴가를 싹슬이하는 운좋은 군인도 있을 수 있습니다.
포상휴가증을 이용해 간부들이 노동력을 착취하기도 하죠. 그런 군인 휴가증 혜택은 군인의 사기증진을 위해서 시행되는 서비스입니다. 직업군인과 현역병 모두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 최대한 활용하면 좋습니다. 군인 휴가증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전투복과 군번줄 같은걸로는 안될때가 있고, 휴가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군인 휴가증 혜택 중 놀이공원 무료 이용이 있습니다. 에버랜드는 예약제로 군인, 의경, 의무소방원, 해경 등 무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롯데월드는 본인과 동반 1인에 안해서 일반권과 야간권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서울랜드는 휴가증을 소지한 본인과 동반1인의 자유이용권을 16,000원에 구매 가능하며 예비군도 동반1인과 함께 22,0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예비 군인은 동반3인과 자유이용권을 16,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데, 머리를 짧게 밀고 오면 3인 모두 1만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CJ계열이 휴가 군인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편입니다. 빕스는 군인 동반 테이블 25%할인을 받을 수 있고, 엔젤리너스, 스타벅스는 커피한잔 무료입니다. 던킨도너츠는 글레이즈 도넛1개 무료, 베스킨라빈스는 싱귤 레귤러 아이스크림 1개 무료로 제공합니다. 아웃백은 20% 가격 할인을 제공하죠. 군인 휴가증으로 즐길 수 있는 음식 혜택이 다양하네요.
영화 할인 혜택도 있습니다. 롯데시네마의 경우 2D 영화는 6천원, 3D 영화는 1만원으로 관람할 수 있고, 매점 콤보 세트는 2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메가박스는 동반 3인까지 영화를 6천원에 볼 수 있고 매점 더블 콤보 6천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은행에서도 군인우대 적금을 운영중입니다. 시중의 금리보다 높은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적금 한도액이 그렇게 크지는 않아서, 사병 월급 정도 가입할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외에도 현역병을 위한 금융상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으니, 잘 이용하면 2년 군생활 후 약간의 목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휴가를 나온다면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아리따움, 비욘드에서 30% 할인으로 남성화장품을 구입해 들어가는것도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도전하는 분들이 많지는 않을텐데 휴가증이 있으면 토익과 오픽도 저렴하게 응시할 수 있고, 이외에 각종 국가자격증도 무료로 취득할 수 있습니다. 토익, 오픽은 응시료의 50%를 할인해 줍니다. 부대내에서 공부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이 혜택을 즐길 수 있는분이 많지는 않을것 같네요.
미국에서는 군인에 대한 존경심이 우리에 비해 높아서 군인, 경찰관, 소방관처럼 나라를 지키는 분들을 영웅대접을 하는 편입니다. 미군은 자국에서 혜택이 정말 좋다고 하구요. 우리도 군인들에 대한 혜택들이 좀 더 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