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케이블카 요금, 조금 더 재밌게 즐기기



서울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이 남산입니다. 서울에 처음 올라 왔을때부터 남산에 대한 좋은 추억이 많이 쌓였네요. 



남산케이블카, 타워 그리고 남산둘레길과 주변의 맛집까지 있어서 좋은 시간을 많이 보냈습니다. 오늘은 남산케이블카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남산케이블카 요금을 알아보기 전에 남산을 어떻게 구경하면 좋을까요. 개인적으로는 남산은 생각보다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많습니다. 



처음 모르고 남산을 갔을때는 남산케이블카 요금 왕복을 끊어서 남산타워만 보고 내려왔었는데요.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남산케이블카 편도만 이용하고 주변을 구경하는 코스가 더 좋아보입니다. 



남산케이블카 타는곳은 명동역 4번 출구에서 회현사거리 방향으로 직진하고, 사거리에서 좌회전 후 5분 정도 오르면 남산 오르미 즉 남산케이블카가 있습니다. 



남산케이블카 타는곳을 찾기 어렵다면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명동역 1번출구, 서울역 서울스퀘어 버스정류장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남산 셔틀버스 운행시간표는 남산케이블카 주차장 출발 기준입니다. 주차장에서 명동역까지는 15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자차를 이용해 남산케이블카 타는곳에 오는 분들은 네비를 찍고 오는게 가장 편리합니다. 남산케이블카 주차장은 10분에 1,000원입니다. 근처 남산동과 회현동 공영주차장은 10분에 500원 이죠. 조금 더 저렴한 주차장을 이용하는게 낫습니다. 



앞에서 말씀 드렸듯이 남산둘레길 코스도 데이트할때 참고 하세요. 서울에서 만날 수 있는 최고의 장소 중 하나입니다. 



남산케이블카 요금은 대인왕복 9,500원 입니다. 편도가 7,000원이여서 많은 분들이 왕복을 끊는 편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왕복을 끊었는데요. 



남산케이블카 요금 소인왕복은 6,500원, 소인편도는 4,000원입니다. 65세 이상 할인, 국가유공자 등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남산케이블카 요금 30인이상 단체는 할인요금이 적용되는데 할인이 크지 않습니다. 남산케이블카 요금을 알아보았는데요. 남산케이블카 운영시간은 오전 10~오후 11시까지 입니다. 




모든 케이블카가 그렇겠지만 남산 케이블카도 날씨에 영향을 받습니다. 금요일, 토요일, 휴일은 이용자가 많으면 연장운행을 하기도 합니다.

Posted by 비알레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