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균우유 단점



우유를 정말 좋아했었고 우유를 많이 마신덕분에 지금까지 건강하게 살고 있다고 개인적으로 믿는편입니다. 하지만 우유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도 많이 있고 개인의 체질에 따라서 우유가 맞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우유는 많은 신뢰를 받아왔지만 최근에는 이전보다는 우유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생기고 있습니다. 우유는 젖소의 젖샘에서 분비되는 독특한 향을 가진 식품인데요. 



마트에서 냉장코너를 보면 일반우유와 멸균우유가 함께 진열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멸균우유 가격은 일반우유에 비해 저렴한편입니다. 멸균우유는 말 그대로 살균해서 균을 없앤 우유를 말합니다.



그래서 멸균우유 단점으로 몸에 좋은 균까지 없앴다는 점을 뽑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 논란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일반우유도 살균을 하기 때문에 멸균우유 단점이라고 하기에 애매하긴 합니다.



멸균우유 단점으로 많은 분들이 우유가 가지고 있는 좋은 영양소를 파괴한다고 생각하지만 유익균의 상대적 차이가 미비해서 영양에 있어서 큰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아무래도 어렸을때부터 일반우유에 익숙해서 멸균우유 단점으로 맛을 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이 정도 차이 외에 큰 차이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멸균우유는 일반우유에 비해서 유통기간이 길다

고 할수 있습니다. 일반우유는 10일 정도라면 멸균우유는 1달정도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합니다. 



유통기간이 길다면 판매하는 입장에서는 유통기한이 지나서 폐기하는 양이 줄어들고 운송시스템에서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서 가격이 저렴하다는 멸균우유 장점이 있습니다. 



산온에서 보관이 가능한 멸균우유이지만 개봉을 하면 일반우유처럼 냉장 보관하는게 좋고 가급적 빨리 드시는게 영양과 건강에 있어서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멸균우유 단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Posted by 비알레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