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 있는 날 영화, 공연 혜택 


문화가 있는 날은 2014년 1월에 처음 시행되었는데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다양한 문화시설을 좀 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을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 수요일은 시행된지 시간이 흘렀지만 아직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아직 문화가 있는 날 수요일 혜택을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준비해 봤습니다. 



문화가 있는날 수요일에는 영화관, 미술관, 박물관, 공연장 등 전국의 2천여개 문화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 영화 할인은 전국에 있는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주요 영화관에서 5,000원의 할인 헤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시간은 오후 5시 ~ 9시까지 입니다. 




공연도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예술의 전당, 국립극장, 명동예술 극장 등 연극, 뮤지컬 등 공연 할인 및 특별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공연 티켓 가격이 부담스러웠던 분들은 이 날을 이용해 즐기거나 대학로 소극장 공연은 더욱 저렴하게 즐길 수 있으니 연극과 공연 관람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 수요일에는 조선왕릉, 창경궁, 덕수궁, 종묘, 창덕궁, 경복궁 무료 개방을 합니다. 서울뿐만 아니라 지방에서도 우리의 다양한 문화재 무료입장이 가능한 날입니다. 



더불어 매달 마지막 화, 수, 목은 프로 스포츠 할인과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농구, 배구는 티켓값을 할인 받을 수 있죠. 이외에도 식물원, 자연휴양림도 입장료 면제 혜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 정보는 다양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지만 저는 페이스북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페북에는 문화가 있는 날 페이지가 있고 이곳에는 매달 다양한 공연 정보가 함께 있어서 편하게 선택해서 볼 수 있더라구요.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다시 한번 잊지 말고 혜택을 즐겨 보세요. 

Posted by 비알레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