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주차 신고방법 뭐가 있을까요?
불법주차 신고방법 뭐가 있을까요?
서울에서 살다보면 불법주차로 인해 피해를 보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좁은 골목에 주차되어 있거나 내 주차장에 다른 차가 주차된적도 몇번 있습니다.
남에게 폐를 끼치는 주차를 하게 되면 대시보드 쪽에 전화번호를 남기게 되죠. 이때는 두가지 경우가 발생합니다. 전화번호를 안남긴 경우와 전화를 해도 받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바쁜 시간에 이런 불법주차 차량들로 인해서 곤란한 경우에 처했을때를 위해서 불법주차 신고방법 정리해 보겠습니다.
불법주차 신고방법 _ 생활불편 신고앱
불법주차 신고방법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던 방법이 생활불편신고 어플입니다. 불법주차된 차량을 사진으로 찍고 어플에서 업로드 신고 하면 차주에게 과태료가 부과 되는 방법인데요.
불법주차 사진 신고할때는 5분 이상의 간격으로 2장 이상 사진을 찍어서 사진을 올려야 합니다. 생활불편앱을 이용할때 환경설정에서 동영상품질설정을 낮음에서 일반으로 바꿔주면 좋습니다.
불법주차 차량을 찍을때는 당연한거지만 차량 번호가 잘 보이게 찍어야 합니다. 불법주차 신고를 하면 민원이 접수되었다고 문자가 옵니다.
불법주차 신고방법 _ 안전신문고
불법주차 신고하는 앱이 몇가지가 더 있는데요. 안전신문고는 4대 불법주차를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4대불법 주차는 소화전, 교차로 모퉁이, 버스정류소, 횡단보도에 주차된 차들을 의미합니다.
안전신문고를 통해 불법주차를 신고할때는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불법주차 신고앱에서 직접 사진을 찍어야 합니다. 사진은 1분 이상 간격으로 2장 이상을 찍어서 전송하면 됩니다.
안전신문고와 생활불편신고는 불법주차 외에도 생활속의 민원사항을 찍어서 신고할 수 있습니다.
불법주차 신고방법 _ 시군구 교통민원
주차된 행정구역에 교통민원 담당자에게 연결해서 신고하는 방법입니다. 단속 대상 또는 견인 대상인지 판단해서 조치가 취해집니다.
지금까지 불법주차 신고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서울 주택가에 살면서 저희 건물에 있는 주차장에 수시로 다른 차들이 주차를 했었는데요. 한번은 차를 주차하고 며칠간 여행간 사람이 있었습니다.
내가 조금 편하자고 주차를 하겠지만 잘못되면 교통의 흐름을 방해해서 사고가 날 수 있고, 주변 사람들에게 많은 피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불법주차 신고방법이 많이 알려졌습니다. 잘못 주차를 하면 과태료가 집으로 날라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