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수화물 규정



이번에 일본 여행을 다녀 왔는데 갈때와 올때 비행기가 달랐습니다. 당연히 각 항송사의 수화물 규정도 차이가 있었는데요. 



미리 준비하지 못해서 올때 공항에서 트렁크 무게를 조절하느라 고생을 했습니다. 요즘에는 기내에 들고 타는 수화물 무게도 꼼꼼하게 체크하고 있습니다. 



특히 특가로 비행기 티켓을 저렴하게 구매했다면 좀 더 에어부산 수화물 규정에 신경 쓸 필요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 에어부산 수화물 규정을 확인하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어부산 수화물 규정은 올해 4월 1일부터 조금 변경이 있었습니다. 무료 위탁 수화물부터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에어부산 수화물 규정을 이용할때는 내가 구매한 티켓이 특가, 실속, 일반 항공권인지 알아야 합니다. 항권권을 보면 알 수 있는데요. 


에어부산 수화물 규정 무료 위탁 수화물은 허용개수와 허용량을 보아야 합니다. 국내선은 특가항공권의 경우 무료위탁수화물 허용개수와 허용량이 없습니다. 실속 일반 항공권의 경우는 개수는 제한이 없으나 무게가 15kg이하입니다. 최대크기는 가로, 세로, 높이 합을 의미합니다. 



에어부산 수화물 규정 국제선의 경우에도 특가는 허용이 되지 않고 실속은 1개에 15kg(성인 기준)입니다. 일반 항공권은 23kg으로 티켓에 따라 수화물 규정이 달라집니다. 



부부나 가족이 함께 여행을 갈때 위탁 수화물 무게는 합산이 될까요? 저도 이번에 여행갈때 이 부분이 궁금해서 직접 전화로 물어봤었는데요. 에어부산 수화물 규정을 보면 질문에 대한 답이 나와있습니다. 



에어부산 무료위탁수화물 합산은 개수는 가능하지만 무게합산은 불가능합니다. 사실 수화물 합산에 있어서 더 중요한 부분은 무게인데 이부분이 조금 아쉽네요. 



위탁수화물 무게가 넘어간다면 기내 휴대 수화물과 적절하게 무게 배분을 해야 합니다. 일단 기내에 탑승 불가한 물건은 위탁수화물에 넣고 나머지 짐들을 가지고 무게를 나누어야 겠죠. 



기내 휴대 수화물은 삼면의 합이 115cm, 중량 10kg 이하 수화물 1개만 휴대가 가능합니다. 얼마전에 탔었던 항공사는 기내가 7kg이였는데 차이가 있네요. 



초과 수화물 요금은 편도 기준으로 사전 수화물 구매를 에어부산 홈페이지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무료 수화물 기준을 초과하면 요금을 따로 지불해야 하고 지역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추가 요즘에 대한 지불은 그나라 화폐로 계산해야 합니다. 국내선은 1kg에 2,000원으로 동일하게 적용되고, 국제선은 동북아, 러시아, 동남아, 미주 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에어부산 수화물 규정을 살펴봤는데요. 일본 공항에서는 기내 휴대 수화물에 100ml 초과하는 액체를 주의깊게 검사하더군요. 저도 깜빡하고 기내 수화물에 넣었던 세안제를 폐기 했었는데요. 



각 나라별로 기내 수화물 반입에 주의 깊게 체크하는 품목이 다르니 출발전에 에어부산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비알레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