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요즘들어 느끼는 생각이 가족 건강 챙기는게 생각보다 많이 어렵더라구요. 신경쓸 일도 많고 시간도 엄청 들어가네요. 



그래서 꾸준히 과일을 섭취하고 우유나 요구르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유는 유통기한이 짧은 편이라 기한에 맞춰서 마시기가 힘이 드네요. 웬만하면 유통기한을 지켜서 먹으려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통기한 지난 우유가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제가 이용하는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은 여러가지 방법 중 쉬운편입니다. 먹으려니 기분이 찜찜하고 버리자니 아까운 우유가 있다면 한번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알아보시죠.



우유에는 다양한 비타민이 들어 있어서 피부 영양에 도움을 줍니다. 미네랄, 콜라겐도 충분히 들어있죠. 특히 건조한 피부인 분들은 우유를 팩대신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유를 살짝 데워서 화장솜 등을 사용해 얼굴에 발라주면 영양만점 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깨끗하게 헹구어내지 않으면 우유 성분이 모공에 낄 수 있어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우유로 팩을 할때 주의해야 하고 지성피부는 안하는 편이 좋습니다. 



제가 이용하는 두번째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은 고기 잡내제거 입니다. 가끔 강아지 수제 간식을 만들려고 닭가슴살을 이용하는데요. 이때 잡내제거와 부드러운 육질을 위해서 우유를 사용합니다. 




강아지 간식은 물론 사람이 먹는 고기에도 이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새롭거나 오래된 후라이팬에 관계없이 우유를 부어 팔팔 끓여주면 코팅막이 생겨서 후라이팬을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코팅막이 많이 벗겨진 후라이팬은 음식 조리를 할때 달라붙거나 잘 조리되지 않아 버리게 됩니다. 후리이팬을 오래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한번 이용해 보세요.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마지막은 가죽제품에 광택을 낼 때 입니다. 오래된 우유를 살짝 묻혀서 천으로 닦아주면 좋다고 하네요. 물론 고가의 가죽은 가죽클리너를 따로 사용해 주는게 좋습니다. 보통의 가죽은 유통기한 지난 우유를 묻혀서 닦아보면 신기하게 광택이 살아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다양한 활용법이 있네요. 우유를 유통기한 이전에 먹는게 좋지만 날짜지난 우유가 있다면 버리지 말고 한번 활용해 보시면 어떨까요?

Posted by 비알레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