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 사용법 확인하기
카카오맵 사용법
초행길에서 길을 어떻게 찾아가시나요? 저는 주로 카카오맵을 열고 길찾기를 하는데요. 아직 사람을 붙잡고 물어보거나 길에서 헤메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서울에 가게 되면 꼭 카카오맵을 사용합니다.
서울 빌딩 숲에서 방향을 찾아가는건 쉽지가 않지만 카카오맵 사용법을 조금만 익히면 길찾는데 시간을 쓸 필요가 줄어들죠. 카카오맵은 pc에서 이용할때 장점과 스마트폰에 사용할때 장점이 각각 다른데요.
pc 카카오맵 사용법은 주로 로드뷰와 스카이뷰입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이용이 가능한 기능이지만 큰 화면을 이용해서 필요한 위치를 미리 봐두는게 좋습니다. 특히 중요한 몇가지 기능을 카카오맵 사용법에서 소개하겠습니다.
카카오맵 사용법은 오른쪽에 있는 메뉴들을 잘보는게 좋습니다. 지도, 스카이뷰, 로드뷰가 순서대로 있고 로드뷰 옆에는 카카오맵에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는 메뉴인데요.
다음은 로드뷰, 스카이뷰 등 지도에서 과거 년도별 사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카이뷰 버튼을 누르면 항공 사진이 나옵니다.
로드뷰는 캠모양이 마우스를 따라다니고 파란 구역으로 변한 길에 캠모양을 갖다 놓으면 로드뷰를 볼 수 있습니다.
로드뷰 옆에 지도설정 기능이 카카오맵 사용법에서 길찾기 다음으로 주요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서는 요즘에 유행하는 지적편집도 선택해 보겠습니다.
그동안 지적도 열람을 위해서는 여러절차를 걸쳐서 확인해야 했지만 이제는 이렇게 쉽게 땅의 사용 용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네별 온도, 공기질 등 카카오맵 사용법에서 빠지면 아쉬운 기능들이 잔뜩 모여 있기 때문에 이용하는 분들은 꼭 이곳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자전거길을 선택하면 적색으로 해당 길이 자세히 표시가 됩니다. 지금까지 기능들은 일반 지도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카카오맵 사용법 중에서 꽃이라고 할 수 있는 길찾기를 해보겠습니다.
길찾기는 카카오맵 어플에서 해보겠습니다. 아무래도 실제 길을 찾는 환경은 밖에서 목적지를 찾아가는 도중이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이용해 보는게 좋습니다.
카카오맵에서 화면 왼쪽을 보면 3개의 줄이 있고 누르면 길찾기 메뉴가 나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만 하면 카카오맵 사용법이 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부가적인 기능이죠.
상단에 있는 자동차, 사람, 자전거 모양은 교통수단을 의미합니다. 대중교통을 선택하면 버스, 지하철, 버스와 지하철 연계수단이 나옵니다.
버스를 선택해보면 혼잡도를 알 수 있고 승하차알림을 선택하면 하차 정류장 전에 미리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도보구간에서는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있는 GPS 기능을 이용해서 내 위치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즉 경로는 파란색으로 표시되고 GPS를 선택하면 경로위에 내 위치가 빨간 점으로 표시가 됩니다.
내 위치가 경로를 벗어나는지 확인을 하면서 목적지에 찾아간다면 초행길도 헤메지 않고 도착이 가능합니다. 지도를 확대하면 건물의 이름까지 표시 되기 때문에 이름을 확인하면서 목적지를 찾아가면 더 도움이 되겠죠.
지금까지 카카오맵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카카오맵은 완성도가 꽤 높다고 생각하고 덕분에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