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택시 부르는법
기차에서 내리면 택시가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 모습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택시 많구나 하고 걸어가서 기다리면 콜택시 부르는 사람 순서대로 타고 막상 오랜시간을 기다려 본적이 있는데요.
이때 느꼈던 경험으로 콜택시 부르는법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지역별로 콜택시 번호를 알면 좋지만 사실 그럴수는 없죠. 이때는 고민하지 말고 지역번호 + 114를 누르세요.
114는 최근에 별로 이용할 일이 없어서 잘 기억이 안나는 분들도 있겠지만 친절하게 전화번호를 안내해주는 곳입니다. 가볍게 콜택시 번호 알려주세요.라고 하면 전화번호를 알 수 있고, 그 번호로 전화를 하는게 콜택시 부르는법이죠.
이렇게 전화로 콜택시 부르는법 외에는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택시를 부를 수 있습니다. 이 방법도 간단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전화로 콜택시를 부르면 일반적으로 콜비가 발생합니다. 카카오택시는 일반 호출은 콜비가 없습니다. 프리미엄 급을 쓰면 콜비가 발생하긴 하는데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일반호출이면 충분합니다.
콜택시 호출을 위해서 웹스토어에서 카카오택시를 검색했는데요. 정식명칭은 카카오T입니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고 결제 방법을 선택하는게 콜택시 부르는법입니다. 출발지는 GPS와 연결되서 표시되는데 지도에서 검색을 통해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목적지까지 입력이 끝나면 택시 선택하기를 누를 수 있는데요. 차종은 기본설정으로 나두면 일반 택시가 호출됩니다.
예상 택시 비용이 나오는데요. 실제 신호와 도로사정에 따라 택시 요금은 변경됩니다. 여기에서 콜택시 호출 비용을 알 수 있는데요. 일반호출은 이용료가 무료고, 스마트 호출부터는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결제방법은 기사님께 직접결제를 택하면 됩니다. 카드를 미리 등록해 놓으면 요금이 자동으로 빠져 나가는데요. 굳이 이 방법을 쓸 필요는 없습니다. 쿠폰을 쓸 수 있다는 장점은 있습니다.
호출하기를 누르면 기사님이 배정되고 사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콜택시 부르는법까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카카오 콜택시는 호출전에 요금을 미리 알 수 있는게 장점인데요. 지역에 따라서 운행을 안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전화로 콜택시 부르는법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카카오 콜택시는 취소도 가능한데요. 다만 7일동안 5회 이상 배차 후 취소를 하면 패널티가 있습니다. 24시간 동안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어요.
콜택시를 부르고 중간에 다른 택시가 온다고 잡고 타버리면 배차를 받고 오는 기사님께 피해를 끼치게 됩니다. 배차를 받은 이후에 불가피한 경우에는 취소할 수 밖에 없겠지만 악용하면 안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