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이체내역과 입금확인증 요청 방법.
송금 무료인 토스를 이용해서 계좌 이체 하는분들 많은데요. 저도 이체를 토스를 이용해 해보니 편리하고 좋은데, 은행 어플과 달라서 토스 이체내역을 찾느라 애좀 먹었는데요. 어떤 분들은 못찾고 연계된 은행앱을 뒤지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사실 토스이체내역 알고 보면 너무 간단하고, 어떤 의미에서는 이정도 밖에 제공을 안하나 싶기도 합니다. 우선 토스에 송금하고 이체내역을 확인 후 입금 확인증 받는 방법까지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어플에 접속 해 첫 화면에서 송금하기를 눌러주세요. 이곳에서 보낼 금액과 받는 분을 선택합니다. 받는 분을 고를때는 계좌번호와 연락처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계좌번호를 알고 있었기 때문에 계좌송금을 하겠습니다.
계좌를 맞게 입력하고 송금을 하면 수수료 무료로 송금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송금을 한 기록을 토스 이체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3번째 사진 우측에 있는 원화 모양의 이모티콘을 선택해주세요.
활동내역 창이 열리면서 기존에 송금했던 토스 이체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필터 기능이 전혀 없어서 기간설정을 할 수도 없고, 특정 계좌에 송금한 기록을 찾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뭔가 허술하다는 생각도 드는데요. 토스에서 제공하는 이체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직까지는 이것뿐입니다.
연말정산시 월세 소득공제나 세액공제를 하기 위해서는 입금증 즉 이체확인증이 필요합니다. 부동산 등기할때도 입금증을 요구하기도 하는데요. 이럴때 토스에서 송금을 했다면 이체확인증을 받을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됩니다. 사실 저도 기대를 안했고 은행앱을 찾아봐야 하나 생각했었는데요. 생각보다 쉽게 입금확인증을 출력할 수 있었습니다.
토스 어플 하단 메뉴 가장 오른쪽에 있는 전체를 누르고 들어가면 무엇을 도와드릴까요가 있고 첫번째 질문인 입금확인증은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답변 가운데에 보면 입금확인증 요청을 선택하고 들어가면 그동안 토스 이체내역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필요한 이체내역을 클릭한 후 확인증 요청하기를 누르면 되겠죠.
이체확인증은 1회 요청에 최대 10건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예를 들어 13건을 출력해야 한다면 2회에 나누어서 요청을 해야 합니다. 인터넷은행이 연말정산과 관련해서 미리 대비하지 못했다는 말이 있던데 토스는 다행히도 입금증을 쉽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