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위치추적하는방법, 알아두면 좋습니다.



핸드폰 위치추적하는방법에 대해서 경험이 없는 분들도 쉽게 할 수 있도록 설명을 드려 보겠습니다. 갑자기 비싼 핸드폰이 안보이면 당황스럽고, 게다가 요즘 스마트폰에는 각종 개인 정보가 들어 있죠. 




핸드폰 위치추적하는방법을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전제 되어야 합니다. 제가 소개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다른 방법도 핸드폰 위치추적을 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전원이 켜져 있어야 하고, 데이터 연결이 해제 되어 있으면 안됩니다. 부모님이 폰을 잃어버리신적이 있었는데 데이터 요금 때문에 연결을 끊고 사용하셔서 못찾은 경험이 있습니다. 



또 하나 핸드폰 위치추적하는방법을 위해서는 구글 아이디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플레이스토어를 이용하고, 유튜브를 이용하면서도 로그인을 하는 경우도 많아서 일반적으로 구글계정 연결은 되어 있다고 생각해도 좋습니다. 이제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핸드폰 위치추적을 해보겠습니다. 저는 크롬에 자동 로그인을 했기 때문에 내기기찾기를 검색하면 바로 연결되어 있는 기기들이 나옵니다. 하지만 좀 더 자세히 설명 드리기 위해서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로 핸드폰 위치추적하는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검색창에서 내기기찾기를 입력하면 휴대전화 찾기가 첫번째로 보입니다.



분실된 핸드폰과 같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물론 본인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고 타인의 핸드폰을 찾아 볼 수 도 있습니다.  



구글 휴대전화 찾기에 접속하면 본인이 로그인한 기기들이 나타납니다.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태블릿 혹은 폰이 여러대라면 각 장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핸드폰 위치추적 할 기기를 선택해 주세요.




벨소리 울리기, 찾기가 나옵니다. 벨소리 울리기를 누르면 핸드폰이 무음 또는 진동인 경우에도 강제로 벨소리가 울리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휴대폰 위치를 알고 싶을때는 찾기 버튼을 선택해야 합니다.  



찾기 버튼을 누르면 내기기찾기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이 권한 설정 수락을 하면 아래와 같이 휴대폰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핸드폰 위치추적하는방법을 이용해 분실된 폰의 위치를 파악해 보면 지도에 상세하게 위치가 표시됩니다. 지도를 흐리게 가릴 수밖에 없는 이유가 현재 제 위치가 그대로 나오기 때문입니다. 만약 가족이나 지인의 핸드폰 위치추적을 이용한다면 현재 어디에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찾기 기능뿐만 아니라 폰을 강제로 잠금수도 있어서, 폰을 주운 사람이 마음대로 핸드폰을 이용하는걸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휴대전화 잠금 설정을 하면 위 화면과 같이 핸드폰에 분실된 휴대전화라는 메시지를 띄울수 있어서 매우 유용합니다. 



하지만 결국 핸드폰을 찾을 수 없다는 판단이 들었다면휴대폰에 있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데이터 삭제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저는 핸드폰 위치추적하는방법을 이용해 폰을 찾은 경험이 있는데요. 위치추적을 통해 지도를 확인하고, 해당 지역에 도착해 강제로 벨소리를 울려서 찾았습니다. 다만 이렇게 좋은 기능도 핸드폰을 꺼버리면 이용할 수 없어서, 사전에 잃어버리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지금까지 핸드폰 위치추적하는방법이었습니다.


Posted by 비알레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