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80 팝송 모음



어렸을적 아버지 차에 타면 7080 팝송이 흘러 나왔는데요. 아직도 그 당시 기억이 좋아서 7080 팝송 모음을 즐겨 듣고 있습니다. 7080 팝송 모음은 멜론과 같은 스트리밍을 이용하는 방법과 무료 듣기를 원하는 분들은 유튜브 검색으로 쉽게 찾아서 들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7080 팝송 모음 중에서 당시 유명했던 분들과 제가 좋아하는 가수들을 정리해 보려고 하는데요. 오늘 정리한 가수들을 유튜브에서 검색한다면 7080 팝송 모음을 쉽게 감상해 볼 수 있습니다. 



7080 팝송을 멜론, 유튜브에서 검색을 해보면 가장 먼저 나오는 가수는 사이먼 앤 가펑클일 확률이 높습니다. 올드팝 하면 가장 쉽게 떠오르면서 대중적인 가수인데요. 대표곡으로는 Bridge Over Troubled Water가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우리에게 cf음악으로 잘 알려진 리처드 샌더슨입니다. 영화 라붐의 ost로 유명한 reality를 부른 가수인데요. 노래 제목은 몰라도 음악은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 한국영화 써니에서도 사용이 됐었습니다. 



3인조 남성그룹 비지스도 명곡이 많습니다. 특히 how deep is your love는 최근까지도 많이 듣는 곡이죠. 거친 비트의 음악보다는 달달하고 화음이 독보이는 곡들이 많은 편입니다. 



너무나 유명해서 소개를 안해도 7080 팝송 모음 리스트에 빠지지 않는 abba도 있습니다. dancing queen이외에 mamma mia도 유명하고 7080 팝 음악계를 휘어잡은 스웨덴 혼성 팝 그룹입니다. 저도 고등학생때 아바 음악을 정말 많이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lobo의 i`d love you to want me라는 곡도 들어보세요. 72년 발표된 곡으로 당시 빌보드 차트 2위를 기록했던 곡입니다. 한국인에게 사랑받는 곡으로 라디오에서 정말 자주 들을 수 있어요. 



이 외에도 carpenters의 노래도 유명하죠. yesterday once more는 우리나라 영화에서도 종종 등장하는 명곡입니다. 카펜터는 거식증으로 세상을 떠났는데요. 좋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었지만 대중앞에서 아름다움을 유지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이 있었다고 합니다. 


정말 좋은 가수와 좋은 노래가 많은 7080 팝송 모음인데요. 유튜브에서 7080 팝송 모음을 검색해 보면 좀 더 많은 가수와 인기곡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7080 팝송 모음은 명곡이 워낙 많은 만큼 다양한 주제로 들어볼 수 있는데요. 유튜브에 좋은 점이 한번 좋아하는 플레일리스트를 들으면 다음에 비슷한 종류의 음악을 추천해 주기 때문에 검색이 편해집니다. 



예를들어 추억의 팝송명곡모음을 들었는데요. 댓글에 좋은 노래마다 플레이 시간을 알려주고 있어서 원하는 곡만 시간을 넘겨가면서 7080 팝송 듣기가 가능합니다. 



또한 화면 우측에는 비슷한 분위기의 7080 팝송 모음이 있기 때문에 며칠을 들어도 부족할 정도로 많은 노래를 접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좋아하는 가수나 팝송 리스트를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마음에 드는 7080 팝송 가수를 찾았다면 유튜브에서는 앨범으로 노래를 들을 수도 있기 때문에 많이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7080 팝송 모음 무료듣기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Posted by 비알레띠
,